2015/08/06

디자인 원칙 (Design Pattern Principle)

1.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 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달라지는 부분을 찾아내고, 달라지지 않는 부분으로부터 분리시킨다.
2.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한다.
3. 상속보다는 구현을 활용한다.
4.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서는 가능하면 느슨하게 결합하는 디자인을 사용해야 한다.
5. OCP (Open Close Principle : 개방 폐쇄 원칙) - 클래스는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 있지만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
6. 추상화된 것에 의존하도록 만들어라. 구상 클래스에 의존하도록 만들지 않도록 한다.
7. PLK (Principle of Least Knowledge : 최소 지식 원칙 == Law of Demeter : 데메테르의 법칙) - 정말 친한 친구하고만 얘기하라.
8. 먼저 연락하지 마세요. 저희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9.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 원칙) - 클래스를 바꾸는 이유는 한 가지 뿐이어야 한다.

-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Head First Design Patte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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